스트리머 잼미, 우울증으로 사망 충격

반응형

트위치 스트리머 잼미님(이하 잼미)가 충격적인 소식을 전해왔다. 오늘 2022년 2월 5일 새벽 3시 30분 경, 그녀의 트게더에 잼미의 삼촌이 쓴 공지가 올라왔다. 그것은 다름아닌 그 동안의 악플 및 루머로 인한 우울증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하고 말았다는 것이다. 1월 24일 동료 스트리머들이 대거 휴방 및 급방종을 함에 따라 사망일은 이때로 추정된다.

 

잼미

 

삼촌이 올린 공지에 따르면 장미(잼미의 본명으로 추정됨, 잼미라는 별명 역시 이 본명을 변형 한 것으로 추정)는 스스로 세상을 떠났으며, 그 동안 수 많은 악플들과 루머로 인해 우울증을 심각하게 앓았었고 그것이 원인이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나 지금 떠도는 래퍼나 마약과는 전혀 사실 무근하며 이와 관련해서는 철저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을 경고했다. 또한 고인을 모욕하는 일은 유가족과 친구분 모두에게도 악의적인 일이기에 생산을 자제해줄 것을 당부했다. 공지는 다시 한번 잼미가 편히 쉴 수 있도록 도와주었으면 하며 절대 악성루머에 대해서는 법적대응을 할 것을 강력히 경고했다.

 


잼미님 그는 누군가

 

잼미는 트위치와 유튜브에서 활동했던 인터넷 방송인으로, 2019년 3월 22일부터 방송을 시작한 종합 스트리머였다. 대학 졸업 후 건설회사 경리와 PC방 알바 등을 전전하던 중 잠시 방송을 한적이 있고 이 당시 큰 제약 및 지원이 좋지 않았으나 이 경험을 바탕으로 인터넷 방송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게임을 하지만 소통 방송에 가까웠으며 일상과 소통, 노래와 춤, 게임, 요리, 먹방, 그림방송을 종합적으로 진행하며 코스프레 복장은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였다.

 

입담이 좋고 예능감이 뛰어났으며, 채팅과 도네이션에 대한 반응을 유쾌해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거기에 더해 거친 말투와 다소 과해보이는 리액션, 게임이나 기타 영상 시 극심한 감정 기복과 가벼운 멜탈, 서투른 몸놀림이 그녀의 입덕 포인트였다.

 

그런 그녀가 2020년 5월 10일 악플, 루머 및 예전 영상 유출 등으로 인한 우울증 악화와 함께 그녀의 어머니가 같은 우울증으로(악플인지, 갱년기 우울증인지는 모호하다)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자신 역시 그런 충동을 느꼈으나 실패했다고 밝히고서는 방송 중단을 선언했고, 동해 6월 14일 근황을 전하고, 7월 3일 복귀했으나, 다시금 작년 1월 건강문제로 휴식을 결정했다. 유튜브에도 예전 방송 영상이 짜집기되어 나왔으며, 이 역시 나중엔 중단되고 말았다. 그리고 2021년 4월 19일, 3개월 만에 잠시 방송을 키고 근황을 전했으며 이 것이 사실상의 마지막 생방송이라고 볼 수 있었다.

 

고인의 명복을 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